FANDOM

과거 Edit

*가족과의 사이

가족들과 사이가 상당히 좋지 않다. 얼굴만 마주치면 제게 늘 한 소리를 하는 가족들에게 간섭받는게 싫어서 학교가 끝나도 부활동을 늦게동안 하거나 공부하러 도서관에 가는 등, 부러 모두가 자러가고 조용한 시간이 되어서야 조용히 제 집에 들어간다. 사실은 천문학과에 진학하고 싶지만 그것보다도 빨리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대학진학은 포기하고 졸업 후에 바로 취업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Androgyne

이치루가 어릴 때부터 부모님과 손위 남자형제는, 흔히들 말하는 여성스러운 태도와 모습을 강조했다. 이치루는 그게 맞지 않은 옷을 입은 것마냥 불편했다. 놀 때도, 이치루는 쉬는시간에 여자애들과 공기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그 만큼이나 남자애들과 축구를 하고 노는 것도 좋아했다. 그렇지만 그러고나면 소식을 들은 부모님에게 늘 혼나야 했다. 왜 남자애들 놀이를 하느냐며. 같이 노는 아이들도 저를 특이한 사람이라고 여겼다. '그야, 보통은 안그러는걸.' 한 때는 일부러 보통 여자애들처럼 지내려고 한 적도 있었지만 그렇게 지내는 일은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연기하는 것 같아서 너무 힘든 일이였고, 금새 지쳐버려서 그 기간이 오래 가지는 못했다. 그래서 늘 마음 한구석에서 나는 왜 다른 여자애들처럼 지내는게 힘들까, 나는 정말로 이상한 사람인걸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살아갔다.

이 고민은 어느 날, 늘 같이 다니는 친구에게 고심끝에 얘기했다가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사람에겐 몸의 성별과는 별개로 마음의 성별이 있고, 너는 마음의 성별이 다른게 아닐까?' 그 후 도서관에 가서 책을 찾아보고, 웹에 검색을 해보며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자신은 여성도 남성도 모두 가지고 있는 사람일 뿐인 거라고. 흔하진 않지만 이상한 사람도, 괴물도 아닌, 안드로진인거야, 하고.

기쁜 마음에 들떠서 부모님에게 자랑하듯 이 얘기를 꺼냈다. 내가 이상한 사람이 아닌걸 알았으니까 제 친구가 그러했듯이 부모님도 이해해줄거라고 믿었기에, 상을 받아온 날처럼 기쁘게 말을 꺼냈다.

그 결과는 얘기를 꺼내지 않는 것만 못했지만.

...그 이후로 안 그래도 사이가 썩 좋지 않았던 가족들과는 완전히 틀어져서, 이제는 거의 대화조차 하지 않고 지내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용돈을 안받아서 따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

메카쿠시단 아지트에 도착한 이후로는 아예 집에 들어가지 않고있다. 물론, 짐은 진작에 챙겨왔다.

*星

어릴 적에 친해져서 중학교까지 같이 다니던, 별을 좋아하던 친구가 있었다. 이름은 카호(愛星). 유성우가 쏟아진다고 뉴스에서 얘기하던 날의 밤, 가장 별이 잘보이는 산에 올라갔다가 처음 마주쳤고, 그 때 같이 별 얘기를 하면서 친해졌다. 알고보니 같은 학교의 옆반이였고, 다음해에는 같은 반이 되어서 그 이후로 주욱 같이 다녔다.

언제나 함께였고, 앞으로도 함께였을 모두가 인정하는 베스트 프렌드이자, 유일한 이해자였다. 성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도 카호만이 알고있었다. 가지고 있는 별자리 목걸이는 둘이 놀러갔다가 시내에서 보고 서로 자신들의 별자리에 맞춰서 산 것이다. 

카호는 몇년 전, 이치루와 같이 횡단보도를 건너다 과속하던 자동차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었다. 이치루만 능력을 얻고 살아나왔으며, 자신이 죽었던 것은 기억하지 못하고 카호만 교통사고로 죽은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능력의 기원

부러 늦게까지 부활동이나 공부를 하고 집에 돌아가면서도 늘 신경쓰이는 건, 아직 거실에 누가 깨어있는 것은 아닐까, 그러면 들어오면 또 잔뜩 뭐라고 하고, 말싸움이 나고… 결국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똑같은 결말인데.

밖에서도 집 안이 조용한지 알 수 있다면 좋겠다. 그러면 다들 자고 있을 때 들어가면 되니까, 말싸움 할 걱정없이 들어갈 수 있을텐데.

어느 8월 15일의 여름, 길을 건너다 과속하던 자동차에 치여 사망해 아지랑이 데이즈에 접촉, 그 후  '눈앞이 소란스러워지는 힘'을 얻게 된다.

*기타

두루두루 잘 지낸다는건, 얕고 넓은 친구관계라는 것과도 같은 말이기도 하다.

'하지만 진심으로 믿는다는건 역시 힘든걸. 그도 그럴게, 사이가 좋은 척 해놓고 뒤에선 서로를 깎아내리고 있는 사람이 너무나 많은걸. '

'쉽게 믿어버리고, 혼자 실망해버리는 건 한 번이면 족하니까...'

그러니까 적당히 친절하게, 적당한 관심을 가지고. 지나친 간섭은 이쪽에서 하는것도, 그쪽에서 하는것도 사양한다.

자살 신청 여부 : X

흑막 신청 여부 : X

이름에 대하여 Edit

色中 성, 이로나카. 오너는 안드로진이라서 여러 색의 중간 어딘가에 있다는 의미로 지었음.

一星 이름, 이치루. 원래 잇세이를 하려다 너무 남성적이름이라 좀 중성적인 느낌으로 찾아봄.

부모님이 지었을 땐 첫번째로 빛나는 별이 되라는 의미로.

카호는 이름을 듣고 이치루에게 넌 일등성만큼이나 빛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해줬다.